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여행갤러리 > 상세보기
여행은 나의 활력을 찾아주는 기분좋은 서비스!
국내 및 해외에 여행다니면서 멋있는 장면이나 재미있는 모습들을 담아주세요.
프린트
제목 홍보대사 정찬우·김태균과 함께하는 ‘충주관광 컬투쇼’ 2015-02-16 14:37:02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5808     추천:249
충주는 한반도의 중앙부에 위치해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동시에 찬란한 문화의 꽃을 피워온 역사의 고장이다. 소백산맥의 영봉인 계명산과 남산, 그리고 대림산이 둘러싸고, 남한강과 다달천 유역에 세워진 ‘물의 도시’다.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홍보대사인 컬투가 충주의 명소를 직접 소개한다.

1 충주의 상징 충주호. 호수를 둘러싼 산과 푸른 물이 묘한 조화를 이룬다. 2 비내길을 따라 걸으면 물억새 군락지를 만날 수 있다. 3 8개의 봉우리가 만나 절경을 완성한 수주팔봉.
1 충주의 상징 충주호. 호수를 둘러싼 산과 푸른 물이 묘한 조화를 이룬다. 2 비내길을 따라 걸으면 물억새 군락지를 만날 수 있다. 3 8개의 봉우리가 만나 절경을 완성한 수주팔봉.

 
김태균
충주에 왔는데 조정만 보고 갈 순 없겠죠? 복잡하고 탁한 도시를 벗어나 산과 계곡을 만끽하고 싶다면 충주만한 곳이 없죠. 충주 하면 역시 우리나라 최대의 인공 호수인 충주호 아니겠어요? 월악산과 금수산·옥순봉·구담봉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는데 호수 속 푸른 물과 어찌나 잘 어울리는지 평화롭기 그지 없는 곳이에요. 관광선을 타고 호수 가운데를 유영하는 기분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거예요.

정찬우 그렇죠~. 충주에는 눈이 건강해지는 여행지가 특히 많아요. 충주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인 수주팔봉은 493미터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험준한 바위봉을 등에 업고 있어요. 송곳바위·중바위·칼바위 등 깎아지른 듯 뾰족하게 선 바위봉들이 작은 산을 떠받치고 있는 곳이죠. 산자락을 휘감아 도는 강줄기와 폭포, 모래톱이 어우러진 풍광이 마치 병풍 속 그림을 연상하게 해요.

김태균 계곡 이야기가 나왔으니 송계계곡을 빼놓을 수 없겠죠? 송계계곡처럼 월악산국립공원 내에 있는 계곡들은 다른 지역의 계곡과 비교해 특이한 점이 있어요. 일명 너럭바위 또는 떡바위라고 하는 큰 바위들이 계곡을 만들었는데, 바위 하나하나가 한결같이 크고 넓게 퍼져 있어 찾는 이들에게 자연적인 휴식처를 제공하죠. 계곡 내에는 월악영봉을 비롯해 자연대·월광폭포·학소대·망폭대·수경대·와룡대·팔랑소 등 송계 팔경이 절경을 이루니 꼭 들러보세요.

정찬우 트레킹 코스로는 비내길을 추천합니다. 안전행정부가 선정한 ‘우리마을 녹색길 베스트 10’에 선정된 비내길은 남한강변을 따라 10킬로미터가량 이어져요. 능암온천·고미술거리·탄금대 등과 가까워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가족들의 나들이 코스로도 그만이죠. 앙성온천 광장에서 논과 밭, 과수원 등이 어우러진 전형적인 농촌 풍경을 보며 산수유, 단풍나무 터널을 지나면 자연 그대로의 남한강과 한강 팔경 중 하나인 능암리섬이 모습을 드러내죠. 백로와 고니 등 계절마다 각종 철새가 찾아오고, 특히 비내섬은 물억새 군락지로 유명해요. 비내길을 걷고 난 뒤에는 국내 유일의 탄산 온천인 능암온천에서 피로를 풀어보세요. 잘 차려진 만찬 후 달콤한 애피타이저를 즐기는 기분일 거예요.

김태균 트레킹 코스로는 계명산 자연휴양림도 못지않죠. 야영보다는 드라이브 코스로 더 유명한데 잠시 들러 그림같이 펼쳐져있는 주변 경관을 바라보면 꽉 막혔던 가슴이 탁 트여요. 낙엽송·소나무 등이 전해주는 상쾌한 공기를 맛보기에 이만한 곳이 없죠. 새들의 합창을 벗삼아 울창한 숲길을 거닐면서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마셔보세요.

정찬우 술박물관 리쿼리움에도 꼭 들러봐야 해요. 리쿼리움은 리쿼(Liquor·술)와 리움(Rium·전시관)의 합성어입니다. 시원한 호수 경관을 자랑하는 탄금호 중앙탑 공원에 있는데 와인관, 오크통관, 맥주관, 동양주관, 증류주관 등 각 전시관에서 세계 각국 술의 맛과 향을 감상할 수 있어요. 음주체험관에서는 계절별 칵테일을 맛보고 테이블 매너까지 배울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중원고구려비, 탄금대, 봉황자연휴양림 등과 가까우니 코스여행지로 그만이에요. 갑자기 소주 한잔이 생각나네요. 하하.

4 송계계곡에서는 월악영봉을 비롯한 송계 팔경을 만날 수 있다. 5 수안보온천은 가족 여행객의 휴식처로 인기가 많다.
4 송계계곡에서는 월악영봉을 비롯한 송계 팔경을 만날 수 있다. 5 수안보온천은 가족 여행객의 휴식처로 인기가 많다.

김태균 저녁에 갈까요? 하하. 여행을 마무리하기엔 수안보온천이 제격이죠. 수안보온천은 자연적으로 용출한 전국 최초의 온천으로 ‘이조실록’ ‘동국여지승람’ 등 30여 종의 역사책에 기록이 남아 있는 유서 깊은 온천이에요. 지하 250미터에서 용출되는 수안보 온천수에는 리듐·칼슘·나트륨·불소 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돼 있어요.

정찬우 식수로도 적합해 인체의 산성 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꾸는 효과가 있다죠?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올가을 가족과 함께 충주에서 젊어지는 여행 즐기세요. 그럼 오늘 하루도 섹시하세요!

충주여행정보 http://www.cj100.net/tour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순천만, 자연 생태정원에서 펼쳐지는 꽃들의 향연 (2015-02-16 14:36:14)
다음글 : 2015. 새 해 아침 땅끝마을의 해돋이 전경 (2015-02-16 14:4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