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권은희, 김삼화, 김수민, 신용현, 이동섭, 이태규 의원 ‘한국정치 이대로 좋은가? -미래정책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1월07일 12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권은희, 김삼화, 김수민, 신용현, 이동섭, 이태규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한국정치 이대로 좋은가? -미래정책토론회’가 오는 9일 오전 10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주최측에 따르면 “우리 사회는 미래성장판은 닫히고, 외교안보는 위기인데, 진보와 보수는 사생결단식 쟁투에 몰두하고, 불공정 사회는 고착화되었고, 2012년 기득권 양당에 실망한 전 국민적 분노가 안철수현상으로 분출되었듯이 오늘의 대한민국은 8년 전보다 더 열악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절체절명의 시기”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적대적 이념대결을 넘어 공정, 혁신, 미래를 담을 수 있는 시대적 과제 모색이 필요하다”며 토론회 취지를 밝혔다. 특히 “현 집권세력의 이념대결 정치 추구와 그로 인한 국정실패로 인해 국민 분노가 높아만 가고 있다며 이 같은 오늘 날 한국 정치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대안마련이 절실하다”며 토론회 개최의의를 전했다.

 

안철수 대표는 정치 복귀를 선언하면서, "세계는 빛의 속도로 바뀌고 있는데, 우리의 미래와 미래세대들은 기득권 정치세력들에게 볼모로 잡혀있다"고 비판했다. 또한 전면적인 국가혁신과 사회통합, 그리고 낡은 정치와 기득권에 대한 과감한 청산 없이는 우리의 미래는 오지 않을 것이라고 진단한 바 있다.

 

토론회 발제는 ‘위기의 대한민국,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김형준 명지대 교수가 맡으며, 토론자로는 이태규 국회의원, 태원준 국민일보 논설위원, 허찬국 충남대 교수 등이 참여하며, 김수민 의원이 사회자로 나선다.


주최 측은 “아무쪼록 이번 토론회를 통해 사생결단식 이념정치와 당리당략의 쟁투에 지친 국민들께 안철수 전 대표의 정치복귀가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문표 의원, 어린이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스쿨존 확대 ‘도로교통법’ 대표발의 (2020-01-07 14:15:59)
문희상 국회의장, 에릭 테오 주한 싱가포르대사 예방 받아 (2020-01-07 12:26:54)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