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인천대중문화예술교육 진흥협의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1월14일 18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지난 13일 시교육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대중문화예술협회와 학계, 유관기관의 전문 인사 13명이 참여한  '인천대중문화예술교육 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대중문화예술교육 진흥협의회'는 교육감 공약사업인 (가칭)인천대중문화예술고 전환·설립 사업 관련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연 2회 개최되며,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소통과 상호 협력을 토대로 인천대중문화교육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교 정체성 확립, 관계 법령 자문, 교육과정 운영 지원, 교육과정 편성, 강사 인력풀 구성 및 지원,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학생 진로 지도 방향 등 문화산업 및 교육적 측면에서 다각적인 의견을 제시하였다.
 

한편, 인천하이텍고등학교는 최근 2020학년도 실용음악과 학생 모집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22학년도까지 실용연기과와 실용무용과를 신설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교명 변경을 통해 (가칭)인천대중문화예술고등학교로 전환·설립을 추진하여 인천 최초의 공립 특성화 대중문화예술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시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 김동호 과장은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개진으로 지역사회 대중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의 발판을 마련하였다”며 “향후 인천대중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참여 기관 간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새마을운동중앙회 생명살림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0-01-14 19:40:21)
인천 서구, 미래인재육성-소통·토론문화 확산 중점 지원 (2020-01-14 18:46:35)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