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용현 의원과 정병국 의원 ‘Remind 2019! 규제개혁 토론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1월15일 10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신용현 의원과 정병국 의원, (사)스타트업얼라이언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공동주최하는 ‘Remind 2019! 규제개혁 토론회'가  15일 오후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문재인 정부는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설립하고, 신산업/신기술 분야에 규제샌드박스를 도입하는 등 규제완화를 내세우고 있으나, 현장 체감도는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에 “Remind 2019 규제개혁 토론회”에서는 그동안 이슈가 되었던 업계 주요 규제들의 쟁점과 진행 상황을 되돌아보고, 스타트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규제개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토론회는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송명진 전문위원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정미나 팀장이 스타트업과 관련되었던 2019년의 주요 이슈들을 모아 문제의 발단과 과정,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리할 예정이다.

 

핵심이슈 토론에서는 ‘망비용’ 문제와 전기통신사업법 상의 ‘부가통신사업 실태조사’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토론에는 김민호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현경 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교수, 박경신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박성호 인터넷기업협회 총장, 박태훈 왓챠 대표, 이진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신산업제도과 과장,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가나다 순) 등이 참여하고, 송명진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전문위원이 모더레이터를 맡는다.

 

신용현 의원은 “전 세계의 스타트업은 빅데이터, AI를 기반으로 한 혁신을 주도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규제 장벽에 막혀 그 뜻을 펼칠 기회조차 마련하지 못하는 실정” 이라며 “창의성에 기반한 도전과 혁신을 위해 불필요한 규제는 없애고 다양한 기술이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신 의원은 “작년 한 해 동안 스타트업계에서 많은 규제 이슈가 있었지만 아직 해결이 요원하다”며 “오늘 토론회를 계기로 작년 논의 되었던 규제혁신 이슈와 진행상황을 살펴보고, 내실 있는 스타트업을 키워내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인천도시공사 사장 인사간담회 개최 (2020-01-16 16:16:53)
전진당, 경상남도당 창당대회 개최 (2020-01-15 10:29:42)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