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기간제 교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등록날짜 [ 2020년01월15일 20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지난 3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중등 기간제 교원 116명을 대상으로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정규 교원들을 대상으로 하던 자격 연수를 기간제 교원에게 확대한 것이다. 기간제 교원들은 정규 교원과 동등한 전문성 신장의 기회를 제공받고 연수 후 취득하는 1급 정교사 자격은 호봉 승급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연수 대상자는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기간 중 현직 근무자로서 교직경력 3년 이상인 기간제 교원 중 희망을 받았으며 교과목은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육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본역량 영역과 전문역량 영역으로 세분화하여 편성했다.

기본역량은 사회변화와 미래 교육의 방향, 인천교육 정책의 이해, 민주시민교육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전문역량은 전공 교과목, 관계중심 생활교육, 학교 인권의 이해 등으로 편성했다.
 

이혜경 원장은 “이번 연수가 기간제 교원의 교육역량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기간제 교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초·중등교원 메카트로닉스 연수 운영 (2020-01-15 20:19:16)
경기도교육청, 교육(학교)협동조합·교복 지원 업무담당자 연수 (2020-01-14 20:43:29)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