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지역자활‘청년대상 사회적주택’오픈
등록날짜 [ 2020년01월16일 15시3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6일 인천지역 최초로 관내 지역자활센터를 통하여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임대주택인 ‘사회적주택 오픈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회적주택은  사회적경제주체가 LH 임대주택을 위탁받아 청년주거비 경감 및 안정적 주거지원을 위해 임대운영 및 관리를 직접 수행하는 주택이다.
 

이번 행사는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가 작년 9월 LH로부터 사회적주택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위탁받은 사회적주택에 대한 오픈 행사이며, 인천시, 인천지역자활센터협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하여 사회적주택 누리하우스 1호 현판식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서구 소재 주방기기 제조사인 키친아트(대표 : 배성국)에서 입주자들에게 냄비 세트를 증정하여 청년들의 주거자립을 축하해 주었다.
 

한편, 부평지역자활센터는 현재까지 위탁받은 40호에 대하여 자활근로 사업단을 활용하여, 청소, 하자보수 등 주택관리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조명노 인천시 자활증진과장은 “이번 자활근로를 연계한 주거지원사업은 저소득층을 위한 자활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자활사업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자활센터와 협력하여 지역특색에 맞는 자활일자리 확충과 인천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공유재산의 효율적 활용 위해 정밀조사 나서 (2020-01-16 16:14:42)
중소벤처기업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꿈이룸' 인천점 개소 (2020-01-16 15:24:1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