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마을복지계획 수립 지원단, 부산광역시 선진지 견학
등록날짜 [ 2020년01월16일 23시2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13일, 14일 이틀간 연수구 마을복지계획 수립 지원단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공무원 등 25명을 대상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주민주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심의 마을복지계획‧수립 추진과 민관협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해 온 일정이다.
 

일행들은 주민주도 마을계획 선진사례 수행지역의 벤치마킹을 위해 부산광역시 북구 플러스센터를 방문해 민관협력사업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마을복지계획 수립지원단의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김종건 前부산광역시 다복동 광역지원단장의‘다복동 사업과 민관협력: 그 경험과 전망’ 이라는 주제강연을 통해 앞으로 연수구 마을 복지계획 수립 지원단의 역할과 방향을 정립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구 마을복지계획 수립 지원단은 연수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실무협의체와 실무분과장 등 협의체 위원을 중심으로 관내 사회복지기관의 중간관리자, 관내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구는 지역 내 14개동에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마을복지계획 수립 연구와 표준(안) 마련을 비롯해 지속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연수구 마을복지계획 수립 지원단(지원단장 김석겸)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함께 복합적인 지역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원단이 동별 마을복지계획 수립과 특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가이드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캠프마켓 반환 1단계지역 건축물 도면, 열쇠 등 인수 완료 (2020-01-17 10:11:25)
인천 동구체육회, 황민식 신임 동구체육회장 선출 (2020-01-16 23:11:10)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