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소식지 ‘계양산메아리’ 구민참여 활발
등록날짜 [ 2020년02월04일 17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의 구민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계양산메아리’는 구의 정책이나 행정사항, 의정소식 등 구정소식뿐 아니라 구민이 참여하는 독자투고, 관내 아기 탄생을 축하하는 ‘우리 아가들 축하방’, SNS 이벤트, 독자 퀴즈와 변호사, 의사 등 전문가의 칼럼을 통해 생활 속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독자 투고’는 수필‧시‧편지‧감상문 등 종류와 상관없이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월 2개 작품을 소식지에 싣고 있다. 이달 우편으로 ‘구민 투고’에 작품을 접수하신 임모 어르신은 “젊은 시절 써 놓았던 글인데 한번 내보기나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접수했다며 내 글이 실리지 않더라도 ‘좋은 글 잘 받아보았다, 응모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말에 매우 기뻤다”라고 말씀하셨다.
 

구 관계자는 ‘이메일 사용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이 우편을 부쳐야 하는 번거로움에도 정성껏 적어 보낸 글을 보면서 소식지 만드는 보람을 느낀다’라며 ‘시대가 좋아져 누가 종이 소식지를 보냐는 말씀들도 있으시지만 이 편지가 종이 소식지가 필요한 이유다’라고 말했다.
 

‘계양산메아리’는 구청 민원실, 각 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 비치되어 있으며, 무료로 우편발송도 하고 있다. 우편신청은 홍보미디어과(450-5733)로 하면 된다.
 

한편, 계양구는 카카오톡을 통해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와 재난‧안전‧주요 시책 등 다양한 정보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숭의목공예센터, 17일부터 목공예프로그램 수강신청 (2020-02-12 19:54:05)
인천 서구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 기공식’ 개최 (2020-01-30 18:45:06)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