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명예환경감시원 24명 본격 활동 시작
등록날짜 [ 2020년02월14일 20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3일 명예환경감시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소양교육을 실시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중구 명예환경감시원은 총 24명으로 환경에 관심이 있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관내 주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2년 동안(2022년 1월까지) 지역 내 환경오염감시와 예방․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주요감시활동은 공사장의 비산먼지 저감시설 운영여부, 자동차정비업소 야외도장, 운행하는 자동차에서 매연 다량발생여부, 폐수무단방류, 악취발생사업장 악취발생여부 등이다.
 

명예환경감시원이 환경오염 감시활동을 하고 구청에 신고접수를 하면 공무원이 현장확인, 행정처분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게 된다.
 

또한, 이번 위촉식에서 명예환경감시원은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어린이집 실내공기정화식물 보급, 미세먼지 방진망 설치 확대사업, em발효액 보급,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지원사업, 1사1도로 클린제 등 구의 역점 환경정책에 대한 설명을 들었고, 관련 정책제안과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역할도 하게 될 전망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환경이라는 것은 한 부분이 아니라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는 큰 부분이며 미래세대에 행복과 희망을 준비하는 것이며, 나라를 더 잘 만들어나가는 밑거름이 되는 것으로 명예환경감시원들이 환경보호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환경과학원, 김해 화포천 일대 분변에서 야생조류 H5형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2020-02-15 22:57:29)
인천시, 공동방제단 운영으로 취약지역 가축전염병 발생 사전차단 (2020-02-12 13:25:15)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