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8년만에 동물보호와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추진
동물복지계획 수립, 맹견 출입금지장소 지정 등
등록날짜 [ 2020년02월20일 20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10일 제258회 인천시의회 임시회에서 전재운 시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 동물보호와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의결되어 앞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동물보호시책 추진을 위한 여건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개정은 2012년 11월 19일 전부개정 이후 8년 만에 처음으로 실직적인 조례 내용이 개정된 것으로서 인천시 동물복지계획 수립 근거를 마련하고 상위법인 「동물보호법」 개정에 따라 조례에 반영해야하는 내용들을 보완하는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개정 조례 세부적인 내용으로는, 먼저 인천광역시 동물복지계획 수립 근거와 내용에 대한 조항(제2조의2)이 신설되었고, 이로써 인천시는 중앙정부의 5년 단위 동물복지종합계획에 연동하여 인천시 여건에 맞는 중장기 동물복지계획을 수립할 추진력을 얻게 되었다.
 

또한, 조례 제3조의2항을 신설하여 「동물보호법」제13조의3에 규정된 맹견의 출입금지장소(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에 노인여가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을 추가하여 시민 안전을 더욱 강화하였다.
 

그리고, 조례 제5조를 변경하여 2014년부터 동물등록제를 시행해온 강화군은 제외하고 옹진군과 그 외의 도서지역을 동물등록제 제외지역으로 지정하는 등 현실에 맞게 제도를 개선하였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8년 만에 개정된 「인천광역시 동물보호와 관리에 관한 조례」를 통해 시민들의 기대치에 맞는 동물보호시책을 추진할 여건이 갖추어졌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인천광역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부평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2020-02-22 13:06:45)
강원랜드 카지노'현금 2400만원 든 현금 상자 털려' (2020-02-11 16:09:42)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