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2월20일 20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4일부터 당일 부여 예정인 자동차등록번호를 매일 사전 업데이트해 공개하는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추진해 구민의 알 권리 충족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예고될 차량등록번호는 서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과 차량민원과 민원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신규 차량을 등록하거나 번호판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별도의 정보공개청구 없이 정보통신망을 통해 직접 정보수집이 가능해졌다.

승용·승합·화물차 등 차종과 번호판 규격에 따른 차량등록번호 대역이 공개되며, 민원인은 사전에 공개된 번호 내에서 각 통합창구에서 무작위로 추출된 10개 번호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해 자동차 신규 및 번호변경에 따른 처리 건수는 15,122건으로 하루 평균 90여 건의 신규번호가 부여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자동차 등록 대수가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도 구민이 필요로 하는 차량 민원 정보를 발굴해 사전에 공개함으로써 구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차량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서비스지원사업 업무협약 맺어 (2020-02-20 20:59:48)
인천항만공사, 인천신항 배후단지 복합물류 클러스터 입주기업 재선정 추진 (2020-02-20 20:25:09)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동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