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며 코로나 19 총력대응’
등록날짜 [ 2020년02월24일 21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도성훈 교육감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교육현장에 대한 신속한 파악과 대응으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뢰를 회복하는 적극 행정을 펼쳐나가자고 강조했다.
 

도 교육감은 24일 열린 주간공감회의를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로 실시했으며 전날 긴급대책반에서 마련한 비상대응 조치 내용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도 교육감은 “현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해야 하고 이번 주가 큰 고비인 만큼 전 직원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총력대응 하자”고 말했다.
 

이어 “최근 확인되지 않는 정보가 급속히 생산 유포되고 있다”며 “불안감과 신뢰는 동전의 양면과 같기 때문에 총력대응을 해나가면서도 시민들의 불안감이 가중 되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교육청은 23일 코로나19 심각단계 전환에 따라 상황관리예방대책반 단장을 부교육감에서 교육감으로 상향하고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대책반 조직으로 개편했다.
 

현재 인천시교육청 모든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및 각종학교는 정부 방침에 따라 1주일간 개학 연기가 결정되었다.

또한 학사일정이 종료되지 않은 28개 사립유치원과 1개 고등학교에 대해서는 긴급 휴업을 명령하여 현재 학사일정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단 한곳도 없다고 밝혔다.
 

다만 맞벌이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원아와 학생을 위한 돌봄교실은 철저한 소독 및 방역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공동주택감사관 10명 위촉 ‘분쟁ㆍ갈등 중재 나서 (2020-02-24 21:11:34)
인천 부평구, 부평시장 전역 집중 방역소독 실시 (2020-02-24 20:51:11)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인천시,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