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군부대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구상 용역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3월08일 12시41분 ]

위치도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4억 원(시비 100%)의 예산으로 군부대 주변지역의 낙후된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각종 불합리한 제약요인을 정비‧개선하는 등 종합적인 발전전략을 수립하고자 ‘부평구 군부대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구상 용역’을 발주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본격 착수를 위한 사전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용역사 선정을 위해 사업수행능력평가(PQ) 및 적격심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4월중으로 착수 할 계획이다.
 

지난해 1월 인천시와 국방부는 국방개혁에 따른 부대 개편 및 재배치 사업과 연계한 원도심 활성화 및 도시공간 확보를 위해 국회의 정무적 지원 아래 상호간 정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나, 군부대가 통합되는 지역인 부개‧일신동 주민들은 그동안 군사시설 등으로 인한 주민불편 사항과 통합‧재배치로 가중될 불편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요구하고 있다.
 

3보급단 등 군부대가 이전하는 산곡동은 자연친화적 개발 및 군용철도, 장고개도로(2차 구간 1,380m)를 주변지역과 연계한 지역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요구하고 있다.
 

류윤기 부대이전개발과장은 “기존 군부대로 인하여 지역 간 단절되고 각종 제약으로 낙후된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등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항을 해결하고자 한다.”며, “각종 개발사업과 연계해 실현가능한 개발 로드맵을 정리하고 종합마스터플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주말 반납 거점별 소규모 집단감염 위험지역 집중방역 (2020-03-08 12:45:04)
인천시 '2020년도 교통안전 시행계획' 마련해 추진 (2020-03-08 12:30:00)
포항시북구보건소, 찾아가는 ...
포항시 남구보건소, 건강이 넘...
인천여성가족재단, 오케스트...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휴(遊休)...
인천시, 퍼프린젠스 식중독 예...
인천시, 지구의 날 맞아 오는 2...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