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주말 반납 거점별 소규모 집단감염 위험지역 집중방역
등록날짜 [ 2020년03월08일 12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의 중요한 고비가 될 한 주를 앞두고 주말에도 각 동별 자율방범대와 통장 등을 중심으로 소규모집단감염 우려시설에 대한 대규모 방역활동을 벌였다.
 

구는 지난 6일부터 주말까지 선학동과 연수2동 등 자율단체와 공직자들이 함께 노래방, 체육시설, 마사지숍, PC방, 신천지교육장 등을 대상으로 거점별 집중방역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방역은 최근 노래방 등 청소년 시설과 종교시설에서의 단체 감염 확인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출입이 잦은 PC방과 노래방, 학원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고남석 구청장도 지난 6일 원도심과 신도심 내 소규모 집단감염 위험이 있는 교회, 대형학원, PC방, 코인노래방, 요양원, 음식점 밀집지역 등을 돌며 직접 방역활동을 벌였다.
 

이날 일행들은 오후 2시부터 송도1동 종교시설과 학원, 노래방, 요양원 등을 시작으로 PC방 4곳 등에 대한 집중 방역과 함께 지역 상권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구는 주말 유동인구가 많은 선학동 먹자골목과 연수역사 주변, 동춘동 나사렛병원 인근, 송도 드림시티 등에 대한 집중방역과 자발적 방역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철저한 자체점검을 당부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코로나19의 조기종식을 위해서는 어려운 상황에도 취약장소에 대한 예방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손실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안 마련을 위해서도 인천시, 중앙정부 등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지청, 코로나19로 병역판정검사 20일까지 중단 (2020-03-09 15:13:30)
인천 부평구 군부대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구상 용역 추진 (2020-03-08 12:41:42)
인천 연수구, 지역사회서비스 ...
시흥시, 시흥형 재난기본소득,...
인천 동구 ‘방구석 콘서트’...
인천 남동구, 구민채용기업 ...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
인천공단소방서, 드론 소방동...
인천 부평구, 전국 지방정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