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융자지원 사업 안내
등록날짜 [ 2020년03월09일 15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융자지원을 적극 안내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지난 5일 코로나19로 영향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차이나타운로 상점가, 월미도번영회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구가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 융자지원 사업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다른 기관에서 시행중인 코로라19 관련 융자지원 사업을 종합해 안내했다.
 

현재 구는 코로나19 관련 소상공인 융자 지원을 시행중이며 경영자금으로 최대 2천만 원까지 특례보증 형식으로 융자를 지원하고 3%의 이차보전금까지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관내 코로나19 피해 상인들을 대상으로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지원신청 가능한 금융지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등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원대상 기준을 한시적 대폭 완화하는 등 다양한 융자 지원 사업들이 시행 중이며, 지원대상, 지원내용,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각 기관의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문철희 차이나타운로상점가상인회장, 이현대 차이나타운번영회장, 장관훈 월미번영회장 등이 참석해 해당 지역에 관광객이 감소하고 있는 데다 '차이나타운'이라는 이름으로 인해 중국요리점 등에 대한 기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고충을 토로했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한 종합적인 안내로 많은 업체들이 각자 상황에 맞는 지원을 받아 이 시기 극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스마트공장 확산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2020-03-10 22:16:33)
인천테크노파크, 중소기업 글로벌 마케팅 활동 지원 (2020-03-08 12:57:23)
인천 남동구, 여름철 침수 예...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광...
인천 박종효 남동구청장, 강소...
인천광역시교육청, 부광고등...
인천 연수구 ‘제44회 장애인...
인천시,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
인천시,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