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신보 - 신한은행,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 450억원 특례보증 지원
등록날짜 [ 2020년03월17일 16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조현석)과 인천시 제1금고인 신한은행(인천본부장 정병각)이 지난 17일 특별출연금 전달식을 갖고,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450억원 특례보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인천시 제1금고인 신한은행은 특별출연금 30억원을 인천신보에 전달했다.
 

이번 출연금 전달식은 인천신보와 신한은행이 협력하여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인천신보는 450억원의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특례보증을 지난 9일부터 지원 중이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매출감소 등 피해를 입은 인천 내 영세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3천만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인천시가 1.5%의 이자차액을 보전해 준다.
 

이를 통해 인천신보와 신한은행은 연 1%대 초저금리 대출을 지원하여 영세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 극복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보증신청 급증으로 재단 내 신청접수가 지연됨에 따라, 신한은행 인천 내 모든 지점을 통해서도 신청접수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현석 이사장은 “이번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특례보증을 통해 영세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앞장설 것” 이라며,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인천신보와 신한은행이 협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icsinb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인천신용보증재단 각 지점 및 신한은행 인천 내 모든 지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비 지원 (2020-03-18 16:52:14)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피해자에 대한 지방세외수입 지원 (2020-03-16 21:07:2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