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슬레이트 철거·지붕개량 지원
등록날짜 [ 2020년03월26일 13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슬레이트 건축물의 석면 비산을 방지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서구는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비로 약7천4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부터는 창고, 축사 등 비주택 슬레이트 건축물도 지원한다. 

슬레이트 철거·처리비용 지원을 희망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오는 31일까지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 신청서(구비서류 포함)를 서구청(클린도시과)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자 선정은 실제 거주 여부 등을 고려해 순위에 따라 선정하되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건축물의 면적 조사결과에 따라 주택의 경우 가구당 최대 344만원, 비 주택의 경우 가구당 최대 172만원, (주택)지붕개량비의 경우 가구당 최대 427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지원 금액을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본인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단, 건축물대장에 등재되지 않은 무허가 건축물일 경우에는 완전철거를 목적으로 할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다.

서구 관계자는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을 통해 발암 물질인 석면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지키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지역 내 반지하 주택 등 대상 침수방지시설 설치사업 추진 (2020-03-27 19:22:56)
인천 연수구 촘촘한 방역망 구축, 자생단체들 잇단 자발적 동참 (2020-03-25 22:18:35)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