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구조단’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3월27일 10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비대면 서비스인 ‘꿈드림 구조단’을 이달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인천 서구(서구청장 이재현)의 지원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학업, 직업체험, 취업 및 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꿈드림 구조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센터에 방문해 면대면 직접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에 한계가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됐다.

 ‘꿈드림 구조단’은 상담, 학업, 자립, 특성화 프로그램, 통합교육, 건강지원, 홍보 등 7개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온라인상담, 검정고시 교재·강의 지원, 심리검사 지원, 여가활동 물품 지원, 마스크 지원과 함께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근로 권익을 침해받지 않도록 ‘노동관계법 Q&A’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스크(KF94)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후원을 받아 5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2매씩 선착순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꿈드림 구조단’ 신청은 이달 30일부터 SNS를 통해 받을 예정이며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g1388) 및 블로그(https://blog.naver.com/5841388)를 통해 자세한 신청 방법과 지원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꿈드림 관계자는 “이번 꿈드림 구조단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가정 내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해 9월 30일 가좌청소년문화의집 2층으로 이전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계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과 관련한 기타 문의 사항은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32-584-13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의용소방대, 공적마스크 보급 인력지원 나서 (2020-03-27 11:04:00)
인천 서구, 노인요양시설 코로나19 차단...마스크 등 지급 (2020-03-27 10:56:41)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