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미추홀구, 법인지방소득세 신고와 납부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문 발송
등록날짜 [ 2020년04월01일 21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ㆍ납부의 달을 맞아 3천289개 법인 사업장에 법인지방소득세 신고와 납부 방법 및 유의사항을 담은 안내문을 발송했다.
 

법인지방소득세는 내국법인 및 국내 사업장이 있는 외국법인이 사업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사업연도에 발생한 모든 소득에 대해 납부하는 지방세다.

지난해 12월말 결산법인은 다음달 4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ㆍ납부해야 한다.
 

납세지는 각 사업장 소재지로 사업장이 둘 이상인 경우 각 사업장 소재지에 종업원 수, 건축물 연면적을 안분비율대로 계산해 납부해야 한다.
 

하나의 지자체만 신고할 경우 나머지 사업장은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신고할 때에는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와 과세표준 및 세액조정계산서, 안분명세서,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 첨부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방법은 전자, 방문, 우편으로 모두 가능하며 특히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전자신고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미추홀구청 세무1과 지방소득세팀(880-7460)으로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소방서, 국가직 전환 첫날! 첫걸음은 안전부터 (2020-04-01 22:00:04)
인천 미추홀구, 아동양육 가구에 아동돌봄쿠폰 지급 (2020-04-01 21:55:24)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