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인근 주민들이 소화기로 초기진화 큰 피해 막아
등록날짜 [ 2020년04월07일 10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산곡동의 한 식당에서 발생한 화재를 인근 주민들이 소화기로 초기에 진화해 피해경감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9시 43분경 산곡동의 한 식당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다.
 

식당 인근 주택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던 60대 여성 김모씨는 화재가 발생했다는 소리를 듣고 나가보니 식당 입구 쪽에서 불꽃과 연기가 발생하는 것을 보고 119에 신고했다.

이후 신고자와 인근 주민들이 신속하게 주변에 있던 소화기를 사용해 진화에 나섰고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가 5분 만에 화재를 완전히 진압했다.
 

특히 화재 초기에 소화기로 진화를 시도해 화세를 크게 줄인 덕분에 인근 주택으로 화재가 번지지 않았으며 내부 3.3㎡ 정도가 소실되고 선풍기, 주방 집기류 등이 불에 타 소방서 추산 85만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유봉열 현장대응단장은 “우리 이웃들의 적극적인 초기대응으로 더 큰 피해를 막아 큰 귀감이 되었다.”라며 “화재 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의 위력과 맞먹으므로 만일에 있을 화재사고에 대비해 각 가정에 소화기를 비치하고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소상공인-중소기업 체감도 높인다...밀착 지원 강화 (2020-04-07 10:31:12)
광주 동부소방서, 수난사고 대비 인명구조함 점검 실시 (2020-04-07 10:05:03)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