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부평5동, 치매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등록날짜 [ 2020년04월07일 15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부평5동 행정복지센터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치매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A(80)씨는 음식물과 잡동사니 등 버려야 할 물건들을 집 안에 그대로 방치한 채 살아가고 있었다. 부평5동은 지속적인 설득과 회유를 통해 지난 3월 26일과 4월 3일 두 차례에 걸쳐 집안 정비를 도왔다.

그가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를 처음 방문한 것은 지난 2월이었다.

당시 A씨는 주말임에도 동 센터를 찾아와 “집 보일러가 고장났다”며 수리해줄 수 있는지 도움을 요청했다. 동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은 두서없이 말하는 A씨가 치매증상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즉시 가정방문했다. 

방문상담 결과 A씨는 치매증상이 있었으며, 함께 사는 자녀 B(50세)씨도 정신질환을 앓고 있었다.

B씨는 “내 몸도 간수하기 힘든 상황에서 치매인 아버지를 모시고 있으니 몸과 마음이 지쳐 경제활동과 집 청소 같은 집안 살림을 할 수 없다”며 어려움을 호소했다.

부평5동 맞춤형복지팀은 A씨와 함께 병원을 찾아 치료를 시작했고, 지역주민과 노인요양원을 연결해 밑반찬 등 생필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도 실시하였다.

부평5동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든 복지기관의 업무가 중지돼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수 없어 안타까웠다”며 “그러나 A씨 가정의 어려움을 듣고 도움을 주는 이웃을 보며 감동을 느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년 진로역량개발 참가자 모집 (2020-04-07 15:32:42)
인천 부평구, 공원 이용객 대상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실시 (2020-04-07 15:28:25)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