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음식물류폐기물 개별수거용기 거치대 보급 확대
등록날짜 [ 2020년04월10일 11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대한민국의 중심e 되는 서구’를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개별수거용기 거치대’를 확대 설치·운영한다.

서구는 지난해 빌라, 연립 등 공동주택 79개소에 거치대 120개를 배부했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공동주택 514개소에 거치대 총 995개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음식물류 폐기물 개별수거용기 거치대는 3리터·5리터 용기를 사용하는 세대에서 용기의 무질서한 배출로 인해 생기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설치됐다. 

보행자 또는 차량 등으로 인한 용기파손 및 음식물쓰레기 유출 문제가 개선된다는 장점 때문에 거치대를 설치한 7천여 세대의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서구는 수요조사 및 현장조사를 통해 거치대의 보급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주민들은 사유지 내 설치장소 확보 시 주민동의서와 신청서를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서구는 ‘음식물류폐기물 개별 수거용기 거치대’의 확대 보급을 실시하면서 도시미관 환경의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용기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들이 스스로 관리·정돈하기 때문에 주민의 자율적인 환경의식이 점차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구 관계자는 “거치대 설치·운영이 무분별한 수거용기 배출로 인한 주민불편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클린 서구, 행복한 서구, 함께하는 서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민간감시원, 미세먼지 불법배출 예방·감시 강화 (2020-04-10 12:06:16)
인천시, 생활주변 미세먼지 저감사업 본격 추진 (2020-04-10 10:31:03)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