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 위해 실버농장 개장
등록날짜 [ 2020년04월13일 20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최근 어르신들의 소일거리를 통한 여가선용과 건강관리 위한 실버농장을 선학동에 개장했다.

구는 선학동 149-1 일원에 연수실버농장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연수구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 310명에게 약 9평의 농장을 분양했다.
 

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외부활동 어려워 우울감, 무력감 등의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가운데, 실버농장 활동이 어르신들의 오랜 격리생활에 따른 체력 저하와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홀짝수일제를 운영하고, 경작자들의 마스크 필수착용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지침도 철저히 준수되도록 할 계획이다.
 

실버농장 홀짝수일제 운영이란 분양 받은 밭 번호가 홀수인 경우 홀수 날짜에, 짝수인 경우 짝수 날짜에 경작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감염병으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병 확산 예방만큼이나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려는 심리적 방역도 중요하다”며, “실버농장이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답답함과 우울감을 해소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접수 (2020-05-05 10:30:08)
인천 계양구, 어르신들의 웰빙 생활을 위한 실버농장개장 (2020-04-02 19:49:45)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인천시, 제2기 자치경찰위원회...
인천시, 송도·청라 자원환경...
인천시, 개별공시지가 정보 ‘...
한국 노인장기 요양기관 협회,...
인천관광공사 인천시티투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