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신천 하부 환경정화활동 및 잉어방생 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5월16일 10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해규)과 신천동주민센터(동장 유재홍)은 지난 15일 신천동 사천교부터 신천2교 구간에 걸쳐 환경정화활동 및 잉어 방생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잉어 방생 행사는 신천동 천사랑협의회에서 주관하고, 신천동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했다. 신천의 수질감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신천의 생태적 감수성을 시민들이 공유하고 더 나은 생태하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방생행사에 앞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안전생활과와 대야 신천권의 유관단체 지역주민들 등 100여명이 함께 대대적인 신천 하부 집중 환경정화활동에 나서기도 했다.
 

이해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행정기관 중심이 아닌 신천을 가꾸고 깨끗하게 가꾸어 가는 데 그 누구보다도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에 방생하는 잉어가 신천의 맑은 물에서 대를 이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해 가기 위해 하천변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폐수 무단방류 금지 등에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심곡천·공촌천, 맑은 물 흐르는 생태하천으로 (2020-05-18 11:28:17)
인천 동구, 생활폐기물 무단투기 야간단속 실시 (2020-05-15 20:56:01)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