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단속 재개
등록날짜 [ 2020년05월22일 18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5월 25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던 쓰레기 무단투기 야간단속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야간단속은 쓰레기 무단투기가 특히 야간에 많이 일어난다는 점에 착안해 일과 시간 이후 공무원들과 환경미화원들이 합동으로 환경취약지역을 순찰·단속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나, 그간 코로나19의 여파로 두 달 가까이 중단된 바 있다.
 

특히, 구는 영종국제도시 개발이 계속되면서 인구가 증가하고 공사 현장 등이 늘어나고 있으며, 여전히 미개발지가 광범위하게 남아있는 곳들이 있어 일부 사람들이 차량 등을 이용한 쓰레기 무단투기가 심각해 야간단속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야간단속은 단속반 총8개조 중 6개조(2인1조)를 투입해서 영종지역의 공터 및  미개발지 등 환경취약지역에서 중점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일반주택가와 상점가에 대해서도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관한 홍보와 계도를 병행하여 시행된다.
 

구 관계자는 “쓰레기 무단투기 적발 시 최대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의 행정처분을 취할 것”이라며,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주민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다문화가족 맞춤형 지원사업 확대 ‘박차’ (2020-05-22 19:02:05)
인천 중구, 신흥·답동 공감마을 집수리 지원사업 신청 받아 (2020-05-22 18:56:47)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인천 남동구, 일자리 12,263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