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 식품진흥기금 특별융자 확대 지원
등록날짜 [ 2020년05월24일 12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 등 식품위생업소 영업자를 대상으로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을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특별융자금액은 6억 2천만원으로 육성자금 융자대상을 모범음식점에서 일반음식점 ․ 휴게음식점 ․ 제과점으로 확대하여 지원하며 시설개선자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식품접객업소 및 식품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특별융자기간은 5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로 향후 신청 추이에 따라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융자조건은 3년 균등분할 상환에 연 이율 2%(화장실 시설개선자금 1%)로 금액이 소진될 때까지 신청순서에 따라 지원하며 좀 더 많은 업소를 지원하기 위해 융자한도액을 1천만원으로 변경 지원한다.
 

이번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은 당초 3억원에서 6억2천만원으로 융자금액을 두 배 늘리고 타 기관의 소상공인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식품위생업소들도 지원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으로 대출을 담당하고 있는 신한은행 또한 보증심사를 간소화하고 대출기간을 최대한 줄여 신속하게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또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위생업소를 조성하고자 5월 6일부터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 등 이행여부 지도점검을 5,891개소에 대해 실시하였으며 78,748개소에 대하여 캠페인 및 홍보도 실시하였다.
 

아울러 음식점 등 식품위생업소와 숙박, 목욕, 이·미용, 세탁업의 공중위생업소에 대해 체온계 361개, 손소독제 20,295개, 손세정제 1,450개를 지원하는 등 감염대응 물품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안광찬 위생안전과장은“이번 특별융자지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식품위생업소 영업자들에게 경영부담을 일부 경감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영업자들이 경영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정책지원 방안을 검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및 군구 위생부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융자신청은 군구 위생부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디자인개발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2020-05-25 09:41:44)
인천테크노파크, 기업 혁신성장 바우처지원사업 추진 (2020-05-24 12:21:1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