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특사경, 남동구 개발제한구역 해제지역 주변 GB 위법행위 6건 적발
등록날짜 [ 2020년05월24일 12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3월부터 2개월간 도림동, 장수동 등 남동구 지역의 개발제한구역에 대해 집중적인 단속을 실시하여 개발제한구역 내 위법 행위 6건을 적발해 입건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단속은 개발제한구역 내 무분별한 개발과 상업적인 목적의 불법용도 변경이 성행하고 있어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시 특사경과 남동구청이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시 특사경에 따르면 남촌도매시장 주변 등 개발제한구역 해제지역 주변 GB에 농업용 시설로 허가를 받은 후 창고·제조업소 등으로 무단용도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며 주요 위법유형으로는 불법건축물 건축, 불법 용도변경, 불법형질변경등으로 나타났다.

개발제한구역 내 9,000㎡에 달하는 산지를 농지로 전용하지 않고 각종 건축물, 공작물 등을 불법으로 설치한 후 농장으로 사용하다 적발된 사례 등이다.
 

개발제한구역에서 영리목적의 불법행위로 적발된 이들에 대해선 형사입건하여 검찰에 송치하고 남동구에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행강제금을 부과하는 등 강력히 조치할 계획이다.


인천시 전체 개발제한구역은 71.810㎢로 시는 기획수사 대상으로 이 가운데 41%인 23.782㎡를 차지하는 남동구 지역을 우선 선정하여 합동단속을 실시하였으며 타 자치구로 수사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송영관 특별사법경찰과장은“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건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제한구역 내 위법 행위자를 엄중 조치하는 등 지속적이고 강력한 수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민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 지원대상 연수구·남동구 선정 (2020-05-25 09:38:50)
옹진농업기술센터'농업용 무인항공 드론 ‘천풍 무인항공 M10 ’ 5대 구입’ (2020-05-22 11:59:35)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