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연중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5월29일 20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는 29일 지역의 주택화재 안전과 구매 및 설치 편의 제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스톱 지원센터는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한 구매와 설치방법 등 관련 사항에 대한 상담이 가능한 곳으로 수요자가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와 정보 등을 안내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화재를 진압하는 ‘소화기’와 화재 발생 시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피난을 돕는 ‘주택화재경보기’로 단독, 다세대·다가구, 연립 등 주택에 설치해야 한다.

부평소방서는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기업 및 단체 등의 후원과 기금으로 마련한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역의 독거노인, 장애우 등 안전약자에 대한 설치를 무상 지원하고 의용소방대, 통장, 봉사단체 등과 함께 보급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상도 예방안전과장은 “초기 화재 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하는 우리 가정의 화재예방 필수품이다.”라며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가정에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의 구매나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증 문의는 부평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032-723-5352)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정보보호지원센터 ‘실무협의회’ 개최 (2020-05-29 20:49:11)
인천 미추홀구, 성범죄 근절 ‘인천성범죄 OUT!’ 캠페인 (2020-05-29 20:39:56)
옹진군, 군정 주요사업 추진상...
옹진군, 민선8기 군수 공약사...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광주 남부소방서, 의용소방대...
광주 서부소방서, 촛불·향초 ...
제천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
인천시, 영양 취약계층 맞춤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