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소재 요양원 방문 목사 확진 관련 57명 전원 검체채취 진행
등록날짜 [ 2020년06월02일 11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 심곡동 소재 요양원을 방문한 목사인 A씨(66년생 남성, 부평구 거주)가 지난 1일 밤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서구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이재현 서구청장)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9일부터 몸살과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 1일 오전 부평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이날 밤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구 대책본부는 A씨가 부평구 확진환자이긴 하나, A씨가 방문한 시설인 요양원의 특성상 집단감염 발생 우려가 크다는 점을 감안해 긴급한 대응에 나섰다.

우선 서구는 이 요양원의 입소자 34명과 종사자 23명 등 57명 전원에 대해 검체채취를 실시하고 있다.

이 중 A씨와 예배를 함께 한 접촉자는 요양원 입소자 14명과 종사자 4명으로 총 18명이지만, 서구는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 57명 전수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검체채취를 긴급하게 실시하기 위해 서구는 2일 오전 이 건물 옥상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했으며, 심층역학조사를 통해 추가 접촉자는 없는지 세밀하게 파악하고 있다.

또한 서구는 집단감염 가능성을 철저히 차단하기 위해 요양원 입소자에 대해 인천시와 협의해 타 시설로 분산 조치할 방침이다. 

서구는 즉시 해당 요양원에 대한 방역 및 폐쇄조치를 마쳤으며 이 건물의 이동 경로에 대해서도 긴급방역을 실시했다.
 

서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이재현 서구청장은 “최근 종교활동을 연결고리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연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소규모 종교활동일수록 밀접 접촉의 강도가 높아질 수 있음을 고려해 보다 긴장감 있는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는 것을 명심해 달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코로나19 관련 시설점검 총력전 (2020-06-02 14:12:44)
인천 부평구, 외국인 근로자 고용사업장 코로나19 실태점검 완료 (2020-06-02 11:16:21)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