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다중이용시설 운영자제 권고 및 방역수칙 준수조치 발령
등록날짜 [ 2020년06월02일 21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최근 수도권 클럽, 물류센터, 부동산, 종교시설 등으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지역사회로의 추가확산이 확인됨에 따라 감염병의 확산방지 및 재발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들인 종교시설·장례식장·예식장·콜센터·물류센터·요양원을 대상으로 운영자제 권고 및 방역수칙 준수 조치를  2일부터 14일까지 발령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종교시설 4,234개소, 장례식장 35개소,  예식장 36개소,  콜센터 60개소, 물류센터 110개소, 노인요양시설 407개소다


최근 부천 물류센터 등 밀집도가 높은 일터나 종교 소모임, 돌잔치 등 대면 접촉이 많은 환경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고위험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대응체계를 정착시켜 지역사회 감염차단으로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긴급조치다.

시와 군·구에서는 이들 시설에 대한 방역지침 및 위반 시 벌칙 등 안내와 준수여부 현장 점검을 통해 조치 위반 시 고발 및 확진환자 발생시에는 손해배상도 청구 할 예정이다.
 

박남춘 시장은 “우리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 되던 시기에 미추홀구 문화해설사 사례에서 보듯이 개인위생 수칙만 잘 지켜진다면 확산을 막을 수 있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시민여러분 모두가 방역의 주체이자 사령관이 되어야 합니다. 등교를 시작한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노력과 희생이 필요하며 모든 시민여러분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배곧지구, 경제자유구역 지정 확정 (2020-06-03 22:15:22)
인천 중구, 장애인 카페 위탁 운영자 모집 (2020-06-02 10:50:28)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