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편식 예방 레시피 공모전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6월30일 10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운영하는 인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의 기호도를 반영한 신메뉴 개발을 위해 ‘편식 예방 레시피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편식하기 쉬운 채소를 주제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원장, 교사, 조리사, 학부모가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등록급식소 283곳을 대상으로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 동안 레시피를 접수한 결과 최종 6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구립두루누리어린이집의 ‘도라지채튀김강정’, 금상은 방글방글어린이집의 ‘건새우무전’, 은상은 미래희망어린이집 ‘파프리카물김치’, 동상은 석남제일어린이집 ‘오색국수계란말이’, 장려상은 하늘채사임당어린이집 ‘옥수수야채톡톡’과 주은어린이집 ‘뽀빠이처럼 튼튼해지는 시금치수제비’가 받았다. 선정된 레시피는 향후 급식소 식단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향숙 센터장은 “지속적인 레시피 개발을 통해 어린이의 채소 섭취가 증가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모전뿐만 아니라 편식 예방을 접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송림의용소방대, 코로나19 방역활동 전개 (2020-06-30 11:02:29)
인천 서구, 영유아 시설에 ‘붙이는 체온계’ 지원 (2020-06-30 10:30:41)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