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하절기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특별대책기간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6월30일 14시0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7월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를 ‘2020년 하절기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특별대책기간’으로 운영한다.

여름철은 고온다습한 날씨의 영향으로 음식물 쓰레기가 쉽게 부패된다. 이로 인해 악취 및 해충이 발생해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있으며, 주민들 역시 생활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나타나고 있다.

구는 하절기 음식물류 폐기물 관리 특별대책기간 중 구청과 수거업체별 특별수거 기동반 6개 조를 상시 운영해 배출된 음식물 쓰레기가 장기간 보관되지 않고 적기에 수거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수거되지 않은 음식물 쓰레기가 있거나 주민들이 수거를 원할 경우에는 매일 낮 시간대에 즉시 수거 가능하도록 신속한 음식물 쓰레기 수거체계를 갖출 계획이다.

아울러 특별대책기간 중 여름철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및 분리배출 요령 등 다양한 실천방법 주민홍보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음식물의 구입단계부터 음식물 쓰레기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요령, 배출단계에서 분리배출 방법 및 악취예방을 위한 전용용기 관리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우선적으로 실천 가능한 내용의 홍보물을 제작해 주민들에게 배부한다. 

또 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단지별 쓰레기 감량실적 공개를 통한 감량 유도, 다량배출사업장 대상 음식물 줄이기 단계별 실천방법 및 배출요령 계도 등을 반상회나 각종 자생단체 회의를 통해 알린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하절기 음식물류 폐기물 특별대책 기간 중에는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가 합동으로 무단방치 음식물쓰레기 수거와 단속활동을 병행할 것”이라며 “훼손되거나 방치된 음식물 전용용기는 집중 수거 관리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또 악취제거, 수질정화 및 독성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EM용액을 휴대용 고압세척 장비 등을 이용해 음식물 쓰레기 배출장소나 주택가 주변 청소에 활용할 것”이라며 “여름철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을 적극 해소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학익2동, 상반기 생활쓰레기 46% 이상 감량 성공 (2020-07-01 11:44:51)
시흥시, 공원에 ‘스마트 가든’ 설치사업 진행 (2020-06-30 10:51:53)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