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서해평화 콘텐츠 공모전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6월30일 14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서해평화 공감대 확산을 위한‘서해평화 콘텐츠 공모전’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인천 시민이 직접 제안하여 2020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서해평화와 관련된 경험 등을 주제로 시민들의 평화에 대한 관심을 다양한 UCC와 웹툰으로 표현하여 서해평화 공감대 확산과 서해평화에 대해 국민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서해평화를 관통하는 서해5도 등 인천의 생태환경, 경제, 관광, 교육, 역사, 문화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서 누구나(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 적합성, 독창성, 대중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오는 10.4 남북정상선언 13주년 기념식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작품은 향후 시에서 진행하는 평화·남북교류 관련 행사에서 대시민 홍보자료에 활용될 계획이다.
 

시상은 UCC, 웹툰 각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팀), 장려상 각 2명(팀), 총 10편을 선정해 총 상금 1,4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이용헌 남북교류협력담당관은“평화를 만드는 실천, 노력이 어렵게 느껴지고 나와는 동떨어진 이야기라 여겨질 수도 있지만, UCC, 웹툰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의 창작 활동을 통해 훌륭한 평화 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으니,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의 지혜와 정성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및 팀(최대 4인 이내 구성)으로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8월 31일 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온라인 접수 페이지(www.서해평화공모전.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부평풍물대축제, 거리축제 전면 취소 (2020-07-01 11:58:41)
인천시, 제61회 한국민속예술제 참가작품 선정 (2020-06-29 10:06:15)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