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무인 안심택배 서비스 확대 운영
등록날짜 [ 2020년07월01일 12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7월부터 무인 안심택배함 2곳을 추가 설치해 총 11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이번 추가 설치된 안심택배함은 갈산1동 행정복지센터와 부평 힘찬병원 앞이다.

무인 안심택배함은 바쁜 일상으로 직접 택배 수령이 어렵거나 주거지 노출이 꺼려지는 경우, 혼자 있어 문 열기가 불안할 때 등 거주지 인근에 설치된 무인택배 보관함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은 물건 구매 시 배송지를 무인 택배함 주소로 지정하면 택배기사가 해당 무인 택배함에 물건을 넣고 수령자에게 인증번호를 문자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장기보관 방지를 위해 48시간을 초과하면 하루 1천 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아울러 구는 무인 택배함에 방범용 CCTV와 112·119 비상벨 및 구급함을 설치해 위기 상황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부평구 무인택배 보관함은 지난 2016년 부개2동 행정복지센터에 처음 설치됐으며 이듬해에는 부평구보건소, 부개1동 행정복지센터, 청천2동 행정복지센터에, 2018년에는 동암역 교통광장과 십정동 열우물놀이공원, 일신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설치됐다. 지난해에는 부평6동 금성아파트 앞, 백운역 남광장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많은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무인 안심택배서비스를 이용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원룸 및 주택 밀집지역 등을 중심으로 설치 가능 지역을 조사해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민선7기 2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0-07-01 12:15:28)
인천 미추홀구, 무료 세무상담의 날 운영 (2020-07-01 11:43:03)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