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입시경쟁교육 해소’, ‘경쟁 중심 교원정책 폐지’ 강조
등록날짜 [ 2020년07월01일 16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입시경쟁교육을 해소하고 경쟁 중심의 교원정책 폐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도 교육감은 1일 열린 행복소통만남회의에서 취임 2주년 소회를 말하며 “고교 서열화와 대입제도 개편 등 경쟁교육 해소가 더딘 점이 아쉽다”면서 “장기적으로 수학능력시험 자격고사화나 내신 절대평가제 도입을 연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이전과 같은 잣대로 대학입시를 바라보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 수학능력시험 난도 조정, 수시모집 수능 최저학력 기준 완화 등을 논의하여 교육부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도 교육감은 교직원 자존감 회복과 협업문화 조성이 중요함을 피력했다. 도교육감은 “선생님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협업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결국 아이들의 배움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며 “아직 남아있는 교원 평가와 성과상여금 등 경쟁 중심의 교원정책을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지난 2년의 성과는 인천교육가족 모두의 노력 덕분이다”라며 “남은 임기 동안 정부와 지역사회, 시민단체 등과 협력하여 먼저 온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인천미래유아교육협의회 개최 (2020-07-01 16:42:58)
이재정 경기교육감'민선 4기 취임 2년 온라인 기자회견' 후반부 목표와 과제 밝혀.... (2020-07-01 13:12:44)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