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주민생활편리지도‘백문이불여일지도’홈페이지 오픈
등록날짜 [ 2020년07월02일 19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기존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찾기 힘든 유용한 공간정보를 담은 주민생활편리지도 ‘백문이불여일지도’ 홈페이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와함께 주민이 직접 제안하면 원하는 정보를 즉각 반영해 제작해주는 주민제안지도 게시판 운영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는 공간정보 제작 서비스도 제공한다.
 

연수구는 7월부터 구민들을 위한 생활편리지도 ‘백문이불여일지도’ 홈페이지 서비스를 시작하고 오는 6일부터는 주민 소통형 구민제안지도 게시판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연수구 공간정보사업은 기초단체 최초로 비예산으로 공무원이 직접 제작 한 생활편리지도로 그동안 코로나19 현황 홈페이지와 연동해 임시로 연수E음 혜택+점포, 안심식당,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등을 제공해 왔다.
 
이번에 문을 연  ‘백문이불여일지도’  홈페이지에는 각종 편의시설과 반려동물을 위한 견세권 지도, 여성안심지도, 육아도우미지도 등 다양한 테마지도와 ‘드론으로 보는 연수구’ 등 풍부한 볼거리를 담고 있다.
 

또 기존의 생활편리지도와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공직자가 직접 설계하고 업데이트하는 실시간 반응형 웹페이지로 활용성과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해 제작했다.
 

‘백문이불여일지도’는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 보다 못하다는 고사성어,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에서 이름을 고안해냈고 기존 포털사이트 검색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으로 제작했다.
 

접속 방법은 홈페이지 주소(www.yeonsu.go.kr/map)나 연수구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바로 입장이 가능하고 앞으로 QR코드 등을 통해 접근이 가능하도록 스티커를 제작해 업소 등에 부착할 예정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전시 행정이 아닌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소통할 수 있는 행정을 창출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생활을 하는 구민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이 되고 도움을 주는 생활편리지도로 정착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소방학교 '강화 인화리' 시대 개막 (2020-07-03 09:54:09)
인천 부평구 ‘부평미래발전 정책제안 공모’ 시상식 진행 (2020-07-02 19:56:1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