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초등돌봄 아이누리 모니터링단 교육 시작
등록날짜 [ 2020년07월03일 10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일 시흥형 초등 돌봄교육을 위한 아이누리 모니터링단 교육을 시작했다. 
 

시흥시는 초등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맞벌이 가정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온종일 돌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초등 돌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아이누리 돌봄센터(복지부명 : 다함께 돌봄센터)와 아이누리 돌봄나눔터도 운영 중이다.
 

시는 양적, 질적으로 완성도있는 시흥형 초등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아이누리 모니터링단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아이누리 모니터링단원들의 활동 전, 업무 전반에 대한 지식과 활동 내용을 익히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주최하며 총 30시간으로 구성했다. 7월 2일 첫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간격유지 및 방역에 철저히 신경을 썼다.
 

교육 대상은 지난 해 초등 돌봄 인력양성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 및 학부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아이누리 모니터링단원들이다.
 

교육과정은 아동관리·위생 및 시설 안전 관리 등의 돌봄 운영의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향후 본 교육을 이수한 모니터링단은 월1회 돌봄 기관의 운영 관리의 적합성을 확인하는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아이누리 모니터링단 교육을 통해 초등 돌봄과 아동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키워 다양한 돌봄 기관의 질적 제고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며 “역량 있는 시민들이 직접 마을 돌봄 현장을 모니터링하며 지역의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마을 내 자생적인 돌봄 체계를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육아종합지원센터, 코로나19 극복 놀이키트 배포 (2020-07-13 17:44:23)
인천 서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대상 확대 (2020-07-01 12:18:27)
경기도교육청, 협력 네트워크 ...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
인천 서구 2024년 제7기 서구 어...
인천 남동문화재단, 문화예술...
인천 남동구 서창건강강생활...
인천 남동구, 2024년 상반기 광...
인천 남동구 ‘2024년 공약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