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7월03일 13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채한덕) 예술영재교육원은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2020 예술영재원 입학식’을 지난 1일 실시하고 첫 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예술영재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동시에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1:1 개인별 전공수업과 프로그램 별 10명 이내 소그룹으로 편성하여 전공별 기초·심화 수업, 창의융합캠프, 독서활동, 발표회 등 총 78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개강식에서 학생들은 예술영재원 출신 원아현씨 (서울대 2학년)의 피아노 독주를 감상하고 선배와의 만남의 시간을 통해 경험담을 듣고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갖는 등 우정을 나눈 계기가 되었다.
 

청량초등학교 김윤 학생은 “선배의 연주를 들으니 환영의 선물을 받는 기분이 들었고, 코로나로 집에만 있었는데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서 이야기 나누고 연주도 함께해서 좋았다”고 말했다.
 

예술영재교육원 김경훈 원장은 “우리 예술영재원은 상위 1%를 위한 영재교육보다는 아이들의 잠재된 영재성 계발을 위해 조력할 것”이라면서 “인성 및 예술성 창의성을 고루 갖춘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예술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초등학교 5학년 대상, 청소년 민주시민 아카데미 운영 (2020-07-03 13:35:41)
인천 북부교육지원청, 쉽게 배워보는‘미술 Talk 동영상 자료’보급 (2020-07-03 13:12:37)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