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방송, '인터뷰 릴레이 칭찬' 6일 첫 방송
등록날짜 [ 2020년07월03일 20시38분 ]

[연합시민의소리]국회의원들이 정당을 떠나 칭찬의 메시지를 이어가는 국회방송(NATV)의  '인터뷰 릴레이 칭찬'(월~금 낮 12시 50분, 진행 박새암)이 제21대 국회 개원을 맞아 오는 6일 첫 방송된다.
 

6일 낮 12시 50분에 첫 방송되는  '인터뷰 릴레이 칭찬'에서는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피아니스트 출신 국회의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김예지 의원(미래통합당)이 출연해 정치에 입문하기까지의 과정과 장애인 활동 지원에 관한 1호 법안, 자신과 공존의 관계라고 밝힌 안내견 조이에 대한 진솔한 생각을 공개한다.

마지막으로는 다음 칭찬 주자에 대한 영상 메시지가 소개된다.
 
김예지 의원은 진행자에게 스무고개 형식으로 다음 주인공에 대한 단서를 하나씩 공개해 칭찬 릴레이를 이어받을 두 번째 주자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기도 했다.
 

김예지 의원은 칭찬 릴레이의 첫 주자가 된 소감으로 “인터뷰 릴레이 칭찬을 통해, 긴장 일로의 국회에서 서로에게 건네는 따뜻한 칭찬의 말로 국회의원 간 상생과 화합의 초석이 되기를 바라고 나아가 칭찬하는 문화가 우리 사회에 널리 퍼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예지 의원의 칭찬을이어받아, 7월 13일에는 헌정 사상 최초의 소방관 출신 국회의원으로 화제의 중심에 있는 오영환 의원(더불어민주당), 7월 20일에는 불굴의 의지로 공정의 가치를 지켜온 김미애 의원(미래통합당)이 출연해 칭찬 릴레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인터뷰 릴레이 칭찬'은 지난 제19대, 제20대 국회에서도 226명의 국회의원들이 출연해 서로에게 칭찬의 말을 전하고 상생과 공감의 의미를 되새긴 프로그램이다. 여야를 초월한 칭찬릴레이가 경색된 여야관계 회복의 물꼬를 틀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병석 국회의장,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예방 받아 (2020-07-03 21:12:58)
국회사무처, 8급 공채 필기시험 합격자 35명 발표 (2020-07-03 20:36:1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