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여름철 폭염 대비 종합대책 마련
등록날짜 [ 2020년07월03일 21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일 여름철 폭염 대비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시행에 나섰다.
 

최근 기상청은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를 예고한 가운데, 무더위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된 상태에서 온열질환 발생빈도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이에 중구는 2020년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폭염대응 T/F팀을 구성‧운영하여 관련부서와 협력체계를 강화해 폭염피해를 막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먼저, 구는 현재 실내 무더위 쉼터 25개소를 운영 중이나, 이 중 경로당, 복지관 등이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임시휴관 중이다. 따라서, 공원 등 야외 무더위 쉼터 6개소에 기존 그늘 및 벤치, 천막(그늘막) 등을 설치하고 생활속거리두기 세부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하며, 보행자의 이동이 많은 횡단보도에 그늘막 쉼터를 142개 운영하고 있으며, 25개소는 빠른 시간 내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독거노인, 쪽방촌, 노숙인, 장애인 등의 취약계층을 위한 대책도 강화한다.

폭염대비 장애인복지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폭염대비 안전교육 및 시설물 안전을 확인하였고, 노숙인, 쪽방주민을 위한 보호 대책도 수립했다.
 

공사장 현장도 폭염관련 공사현장 작업자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하여 온열질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며, 도로의 지열과 대기온도를 낮추기 위한 살수차 운행도 대폭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올해는 폭염과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느 때 보다 구민들이 힘든 여름을 보내실 것으로 예상된다”며 “코로나19에 철저히 대응하면서 폭염대책도 빈틈없이 추진해 구민 모두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연수경찰서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외국인 밀집지역 캠페인 실시 (2020-07-03 21:18:24)
인천공단소방서, 소방공무원 임용식 가져 (2020-07-03 21:04:03)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