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치매 인식개선 거리 캠페인’ 진행
등록날짜 [ 2020년07월06일 13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코로나19 지역 전파를 방지하면서도 주민의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이끌고자 ‘치매 인식개선 거리 캠페인’을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주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한 홍보방식에 익숙지 않은 지역주민을 위해 기존의 홍보방식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방향으로 방식을 개선해 이뤄졌다.

캠페인에 참여한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치매파트너플러스(자원봉사자)는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치매센터의 사업안내 및 비대면 치매관리사업(치매체크앱)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정보지를 전달하며 홍보에 나섰다.

또한 현수막과 피켓을 이용한 시각적 홍보를 통해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치매 관리 사업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향후 ‘찾아가는 치매 홍보관’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서구 관내 지역주민이 있는 곳 어디든 안전하게 찾아가 치매 인식개선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해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전동 웃터골 더불어마을’ 주거환경개선사업 본격화 (2020-07-06 14:24:42)
인천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헌혈운동’으로 희망 전달 (2020-07-06 13:54:47)
인천 계양구, 민원 업무 공무...
인천 계양구, 공정무역 서포...
인천 계양구, ‘편하고 안전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원도심 주...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