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 콜롬비아, 양국 교사들 온라인 화상 협의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7월07일 17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6일 2020년 교육 정보화 국제교류 협력 발전을 위해 인천교육청-콜롬비아 간의 화상 협의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 인천시교육청과 콜롬비아 교사 38명은 1:1로 팀을 이루어 온라인 교육 정보화 교류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그동안 진행한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주한 콜롬비아 대사, 콜롬비아 교육부 국제혁신실 담당자, 인천교육청 교류협력국 지원사업 담당자, APEC국제교육협력원 관계자 등이 함께하였다.
 

후안 카를로스 카이사 로세로 주한 콜롬비아 대사는 인사말에서 “콜롬비아 교육 정보화 발전을 위한 인천교육청의 지원과 협력에 감사하며, 이번 양국 교사들 간 교류 프로젝트는 콜롬비아 교육 정보화 분야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콜롬비아 교육부 교육혁신실의 디아나 실바 국장은 “콜롬비아는 양국의 교육 정보화 교류 협력사업 프로그램으로 200여 명의 콜롬비아 교사가 ICT 활용 교수학습 역량을 증진하였고, 소속 학교에서 동료 교원들에게 선도적인 연수를 전달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주제는 인공지능이나 피지컬 컴퓨팅 교구를 활용한 환경보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교수학습 환경 연구, 정보를 융합시킨 교수 방법, 게임 형식의 로봇 제작 및 비디오게임 개발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는 2021년 한국 초청 연수 때 발표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콜롬비아는 중·남미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한국전쟁에 참전해 대한민국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나라”라면서 “콜롬비아와 인천교육청의 아이들이 함께 세계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단위학교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운영 지원 나서 (2020-07-08 21:23:13)
인천시교육청, 사립유치원 교사를 위한 근무 여건 개선 (2020-07-07 17:51:10)
미국 알래스카주 상원의원, 인...
옹진군, 제17회 ‘영흥풍어제...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