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여름철 축사 재해예방 철저 당부
등록날짜 [ 2020년07월09일 11시51분 ]

축사관리-육계 계사 송풍팬 활용 (제공-강화군청)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은 폭염, 집중호우 등 여름철 재해로 인한 축산분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여름은 평균 기온이 작년보다 높고, 폭염일도 지난해 13.3일의 2배인 20~25일로 극심한 더위가 예고되고 있어 축산분야 재해예방을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폭염 발생 시, 축사 지붕에 물을 뿌려 복사열을 차단하고, 차광막 등을 설치해 온도를 낮춰야 한다.
 
송풍팬을 가동하고 지속적인 환기를 통해 축사에 바람이 잘 통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신선한 물과 사료를 급여해 폐사율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사전에 전기안전 점검을 실시해, 누전으로 인한 화재발생에 대비해야 한다.

폭염 시 정전으로 인한 환풍기 멈춤이 발생하면 집단폐사를 할 우려가 있으므로, 자가발전기 등 비상용 에너지를 확보하고 사전에 점검해 신속하게 대처해야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축산농가의 여름철 재해예방을 위해 사전에 긴급 재해문자 발송하고 현장 지원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축산농가에서도 재해예방 요령을 숙지해 가축 사양관리와 축사, 퇴비사, 분뇨처리 시설의 전기안전 관리 등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을왕․왕산해역에 꽃게 96만미 방류 (2020-07-10 11:34:23)
인천시, 안전한 우유 공급을 위해 원유 중 유해 잔류물질 검사 실시 (2020-07-08 10:00:17)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