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을 위한 비대면 청소년 체험활동 확대운영
등록날짜 [ 2020년07월10일 13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수련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월부터 진행 중인 비대면 청소년 체험활동을 확대 운영한다.

구 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태 초기부터 임시휴관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인 ‘취미家 즐겁다’, ‘책 읽고 책 받자!’를 비롯해 창의 공작플라자 ‘창공이 즐겁다’ 등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청소년들이 가정에서도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동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기프트’ 위원들은 지난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향후 수련관에서 진행하길 원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에 대해 온라인 설문조사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진행했다.

총 107명의 청소년들이 설문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했으며, 구청소년수련관은 그 결과를 반영해 여름방학을 위한 비대면 청소년체험활동 확대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4일 실시한 청소년 정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풀어보는 ‘청소년정책에 관심있수다. 청:수다’ 온라인 수다회를 시작으로 이달 25일에는 집에서 체험하는 토요일엔 피크닉 ‘홈토픽’을 준비하고 있다.

또 교과서 속 역사현장을 만나는 ‘역사 속으로 풍덩’은 온라인 특강에 참여한 후 개별적으로 역사현장을 방문하는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전용공간 청소년 한꿈카페는 여름방학 동안 한꿈카페에 비치된 책과 보드게임을 대여할 예정이며, 집콕 꾸러미를 시즌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당초 여름방학 기간 동안 운영 예정이던 고고씽캠프, 청소년또래역사기행 등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안전을 위해 8월 이후로 일정을 조정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박건호 부평구청소년수련관장은 “코로나19로 위축돼 있을 부평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짧지만 알차고 재미있는 방학기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는 부평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나 페이스북(www.facebook.com/bpyouth), 또는 카카오채널 친구추가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7월 정기분 재산세 315억원 부과 (2020-07-10 13:22:00)
인천 부평구,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참여자 2천555명 모집 (2020-07-10 13:06:34)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