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허은아 의원 '정당, 정치인 – 이제는 브랜딩 시대' 주제 연속 전문가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7월10일 16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 허은아 의원(미래통합당)은 최근 보수야당의 연이은 선거 패배와 낮은 호감도로 보수의 이미지 쇄신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정당, 정치인 – 이제는 브랜딩 시대'를 주제로 연속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속 간담회는 ‘보수정당의 아이덴티티와 브랜딩’과 ‘대선과 정치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각각  오는 13일과 20일 의원회관에서 2회 연속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1차 간담회 ‘보수정당의 아이덴티티와 브랜딩- 비호감, 그 참을 수 없는 프레임에 대하여’는 지난 2017년 대통령 탄핵정국 이후 보수야당에 씌워진 부정과 무능, 꼰대 정당이라는 비호감 프레임의 본질을 심층 분석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나아가 이를 극복하고 ‘호감가는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보수정당의 아이덴티티(정체성) 재정립과 전략적 브랜딩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이미지 전략가 출신인 허 의원이 직접 좌장을 맡아 진행될 예정이며, 권신일 에델만코리아 수석부사장이 ‘브랜딩으로 보수합시다’를 주제로 발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김경원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경영학과 교수), 문경호 플랜얼라이언스 대표, 김우석 미래전략연구소 부소장, 윤목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가 패널로 참석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허 의원은 “과거 ‘노무현 열풍’, ‘안철수 현상’, ‘문재인 팬덤(문파)’ 등 정치인의 성공 뒤에는 퍼스널 브랜딩 전략이 상당한 영향을 미쳤고, 전국적 선거 경쟁구도에서도 정당간 브랜드와 이미지 차이가 결정적 기준으로 작동해온 것처럼 이제는 정당과 정치인도 하나의 콘텐츠가 되고 차별적 브랜드가 되는 시대”라며, “비호감의 프레임에 갇힌 보수정당과 정치인에 대한 정체성과 브랜딩 전략을 통해 대국민 신뢰회복과 혁신의 새로운 모멘텀을 마련해보고자 이번 전문가 연속 간담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 여의도식 ‘정치 공학적’ 시각이 아닌, 민간전문가들의 냉철한 시각으로 다양하고 참신한 방안과 전략이 모색되길 바라며, 앞으로 미래통합당이 ‘참을 수 없는 비호감’의 프레임을 벗고 ‘호감’ 가는 수권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주 이어질 2차 간담회는 ‘대선과 정치인 브랜드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오는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인 바, 보수야당의 대선후보들에 대한 입체적 브랜딩 전략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의 분석과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성만 의원 '주택임대차 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과 '상가건물 임대차 보호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 발의 (2020-07-10 20:23:57)
제8대 옹진군의회, 전반기 의정 활동 보고 (2020-07-10 15:41:06)
인천 부평구, 2024년 제1차 청년...
인천 중구, 65세 이상 어르신 ...
인천 부평구보건소, e편한세상...
인천 중구, 구읍뱃터 공중화장...
인천 계양구, 2024년 민방위 교...
인천 계양구, 제10기 신비 블로...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