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청 ‘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 구 살림살이’ 제작·고시
등록날짜 [ 2020년07월13일 17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해 재정운영 성과를 주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쓴 ‘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 구 살림살이’를 제작·고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알기 쉽게 풀어 쓴 우리 구 살림살이’는 과도한 정보량과 복잡한 구성으로 주민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기존 결산서의 핵심내용을 알기 쉽게 요약하고 어려운 회계용어를 쉬운 용어로 바꿔 설명하여 결산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자 제작했다.
 

주요내용은 중구 소개(일반현황, 회계현황), 예산결산(세입세출현황, 순세계잉여금, 세입·세출·기금 결산), 재무결산(자산, 부채, 비용, 수익)으로 구성했다.
 

결산서의 핵심 내용을 그래프, 그림 등으로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표현하여 회계정보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에게도 재정운영 성과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우리 구 살림살이’가 주민들의 결산내용에 대한 이해를 도와 구민들이 구정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운영을 통해 주민이 신뢰하는 중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구 홈페이지(www.icjg.go.kr)의 행정정보-행정자료-결산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시민시장 대토론회의 토론결과 공개 (2020-07-14 10:23:14)
인천 중구, 운북2지구 지적재조사측량 수행자 선정 (2020-07-13 17:47:47)
인천 계양구, 민원 업무 공무...
인천 계양구, 공정무역 서포...
인천 계양구, ‘편하고 안전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원도심 주...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