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개교업무추진단 운영 평가 보고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7월14일 13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3일 교육감 주재로 행정국장, 학교설립과장, 지원청 학교운영지원과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업무추진단 운영 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개교업무추진단의 활동 상황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사업 추진에 반영하고자 마련되었다. 지난 3월 개교한 아암초, 경연초중, 서희학교의 건의 사항을 검토하여 신설 학교 교직원 인센티브 부여와 통합학교인 경연초중의 학교기본운영비 인상 등 인사 및 예산 분야에 대한 지원으로 개교 준비 교직원의 고충을 상당 부분 해소하게 되었다.
 

또한 어린이 보호구역 지정 및 안전시설물의 개교 전 구축 등 유관 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안전한 통학로를 확보하는 등 안전한 등·하교 환경 조성에도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개교 추진과정의 문제점을 조기에 보완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개교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며 “전국 최초로 발족한 개교업무추진단인 만큼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업무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는 9월 인천새봄초등학교가 동춘1구역에 개교될 예정으로 인근 동춘초등학교로 등교하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문제가 해결될 전망이다. 또한 영종하늘도시 인천별빛초등학교 개교로 인근 영종초등학교의 과밀학급 문제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제3회 인천교육 광장토론회’ 온라인 개최 (2020-07-14 14:15:16)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학생 중심의 전방위적 교육 안전망 구축 추진 (2020-07-13 14:54:46)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