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청렴한 인천교육을 위한 감사 개선 방안 마련
등록날짜 [ 2020년07월28일 17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청렴한 인천교육을 구현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교육 현장을 지원하기 위해 자체 감사 개선 방안을 마련해 적극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안정화 지원을 위해 하반기 학교 종합감사의 실시 여부와 방식을 학교가 선택해 운영하도록 하고, 학교 운영의 자율성·책무성 향상과 수감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학교 구성원 중심의 자율감사를 시범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감사 종료 시 대상 기관장의 의견서 제출 절차를 마련해 감사 결과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존중과 배려의 감사 예절 등을 포함한 감사자 행동 준칙을 제정하는 등 소통과 공감의 감사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사전컨설팅 제도, 일상감사제도, 적극행정 면책제도 등에 관한 각종 규정을 정비해 적극행정 지원제도 운영을 활성화하고, 공직자의 모범사례도 적극적으로 발굴해 전파할 계획이다.


한편 고강도 공직 감찰 활동 전개를 위한 ‘공직 감찰 전담반’을 운영하고, 투명한 회계·계약을 위해 전산 시스템을 활용한 상시모니터링 실시 및 취약분야의 특정감사를 실시한다. 또한 비위신고센터를 통해 비위 정보 상시 접수·처리 등 비리 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조사하여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교육 관련 비리를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교육 구성원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인천교육 구성원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일 수 있는 감사 제도를 운영하고자 한다”며 “비리 발생을 근원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효율적인 부패방지제도를 운영하고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렴 선도 교육청으로서 위상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한국뉴욕주립대 연계 동아시아시민교육 연수 운영 (2020-07-28 17:22:05)
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고등학교 과정 2곳 추가 공모 (2020-07-27 19:38:15)
동행복권, 로또6/45 1116회 1등 ...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