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제36차 이사회 개최
대한철인3종협회 관리단체 지정 의결, 스포츠폭력 추방 대책 논의
등록날짜 [ 2020년07월29일 21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9일 오전 10시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제36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대한철인3종협회 관리단체 지정,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 개정 등을 의결하고 스포츠폭력 추방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먼저, 이번 이사회에서는 故 최모 선수 사건에서 선수 관리 대처 미흡, 인권 침해에 대한 인식 부족 등의 문제를 드러낸 대한철인3종협회에 대한 제재의 건이 상정되었다.

이사회는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대한철인3종협회의 관리단체 지정을 결정하였으며 향후 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협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이사회는 스포츠폭력 추방대책 논의를 통해 (성)폭력 등의 문제 적발 시 해당 팀에 전국체전 5년 출전정지를 내리고(단, 적극 신고 시 처벌 대상 예외), 가해 사실이 판명될 경우 ‘원 스트라이크 아웃’을 적용하는 등 가해자를 엄중 처벌하기로 하였다.

이 외에도 스포츠인권 관리관 및 시민감사관, 스포츠폭력 신고 포상제 등 스포츠폭력에 대한 다중 감시 체제를 구축하고, 합숙훈련 허가제를 도입하는 등 훈련 방식의 전환을 유도할 계획이다. 세부계획은 조속한 시일 내 수립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사회는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을 개정하여 지도자·선수·체육동호인·심판·임원과 운동부 등 단체의 징계대상에 음주운전, 음주소란행위, 불법도박 등을 적시하여 구체적인 징계대상 범위를 명확히 하였다.

또한, 국가대표 선발 규정에도 음주운전과 도박으로 처벌받은 사람에 대한 국가대표 결격 사유를 추가하고, 국가대표 지도자·트레이너·선수의 자격을 보완하도록 개정하였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이하 빙상연맹)에 대한 가입탈퇴규정 적용 유예의 건도 의결되었다.

빙상연맹은 제19차 대한체육회 이사회(2018. 9. 20.)에서 체육회 정관 등 제 규정 및 연맹 정관을 위반한 사유로 관리단체로 지정되었고, 관리단체로 지정된 날로부터 2년간 관리단체 지정 해제가 되지 못하는 경우 대한체육회 가입탈퇴규정에 따라 제명될 수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방침으로 인해 회장 선출이 지연되고, 금년도 하반기 중 회장선거가 예정되어 있음을 고려하여 가입탈퇴규정 적용을 유예하기로 결정하였다.
 

마지막으로 이번 이사회에서는 회원종목단체 및 시도체육회의 자율성 확대를 위한 근거 조항을 마련하고, 코로나19의 영향을 고려하여 이사회를 화상회의로 개최할 수 있는 근거조항 신설 등을 위해 정관 개정을 심의했다.

이번 이사회에서 의결된 정관 개정(안)은 8월 11일(화) 개최 예정인 임시대의원총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여름철 에너지 절약·가스안전 캠페인 실시 (2020-07-29 21:17:22)
인천병무지청, '자원병역이행자' 초청 명예증서 수여 (2020-07-29 20:55:16)
국립인천해양박물관 '해양. 항...
한국남동발전 '대형 석탄화력 ...
시흥시 미산행복건강센터와 ...
시흥시 연성동, 명예사회복지...
강화군, 집중호우·폭염 등 농...
인천 동구, 숲놀이 활동 추진 ...
경기도교육청, 제2회 검정고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