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천경찰서, 시민과 함께 여성안심귀갓길 점검 및 주민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7월31일 20시52분 ]
[연합시민의소리] 제천경찰서(서장 권수각)는 29일 제천시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등과 함께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4개소에 대한 범죄예방시설을 점검 및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여성안심귀갓길이란 112순찰 및 범죄예방환경개선 등 적극적인 방범활동을 강화할 목적으로 선정한 장소로 현재 제천시에는 화산초 주변 주택가·청전2지구 어린이공원 주변 주택가·제천여고 주변 주택가·신월동 원룸가 주변 등 4개소를 지정·운영중이다. 

이번 점검은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 제천시 여성가족과·도시재생과·정보통신과,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여성안심귀갓길을 직접 걸으며 진행되었다. 안심비상벨과 CCTV, 로고젝터, 안내표지판 등 범죄예방시설 작동여부를 확인했다. 

또한 현장에서 시민참여단과 간담회를 진행하여 주민 눈높이에서 여성안심귀갓길의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논의 하였다. 제천경찰은 시민참여단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조할 계획이다.  

경찰서 담당자는 “경찰과 지자체만의 노력으로는 범죄예방활동에 한계가 뚜렷하다”며 “공동체치안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 참여단원은 “오늘 여성안심귀갓길의 중요성을 알게 된만큼 안전한 제천을 위해 주변에 적극 홍보하고 기회가 닿는대로 범죄예방시설에 관심을 갖겠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지자체 저출산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2020-07-31 21:03:55)
인천 중구, 누들플랫폼 공영주차장 주민들에게 우선 개방 (2020-07-31 14:43:26)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